* 엘리스 수강 중 2차 스터디에서 조사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발표 자료 정리 블로깅 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우선 객체 / 지향 두 가지 단어의 뜻을 한번 확인해 보면
지향 :
객체(컴퓨터 과학에서) :
따라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간단하게
라고 볼 수 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중 하나로 그동안의 사람들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정해 놓은 견해나 사고들을 다르게 바꾼 패러다임 중의 하나이다.
기존의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는 프로그래밍을 각각의 다른 명령어들의 나열로 보는 것과 다르게
각각의 객체가 메세지를 주고 받고 데이터를 처리 할 수 있으며, 이 독립적인 객체들의 모임으로 프로그래밍을 파악하는 것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으로의 패러다임 변화이다.
따라서 하나의 큰 묶음으로의 프로그래밍이 아닌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면
이러한 장점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현재의 프로그래밍에서는 명령어를 통하여 복잡한 형식을 취하지 않고 실제로 필요한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개발하는 형식으로 프로그래밍이 진행 되어 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ELICE AI6 >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Elchs) 실행 컨텍스트 발표 (0) | 2023.02.27 |
---|---|
Elice) ElshCorgi Study (1) | 2023.01.19 |
Elice) WEB (0) | 2023.01.07 |